[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VM웨어는 정보기술(IT)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SW) 부문에서 2019년 매출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IDC가 발표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SW 시장 점유율 2019: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IT 운영관리(ITOM)가 시장을 주도하다’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해당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9.8%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 업체를 5%p 이상 차이로 앞섰다.
IDC는 보고서를 통해 2019년 SaaS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솔루션이 지속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VM웨어는 셀프 드라이빙 운영 솔루션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클라우드’를 출시하고 SaaS 기반 오퍼링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또 ‘VM웨어 v스피어’의 코어 인프라 자동화와 모니터링을 위해 ‘탄주 옵저버빌리티’를 포함한 병렬 SaaS 제품과 VM스피어 v리얼라이즈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제이 싱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최근 업데이트된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와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하는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클라우드’ 발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의 지속적인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VM웨어가 IDC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SW 시장 점유율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