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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 시행

이안나

-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SMS 통해 바로 연결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코웨이와 SK매직에 이어 청호나이스도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는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상담한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상담사가 발송한 단문메시지서비스(SMS: Short Message Service)로 바로 연결한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간단한 조작으로 직접 해결 가능한 문제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사후관리(AS) 기사는 비대면으로 고장 증상을 확인하고 미리 수리 부품을 준비한다. AS 방문 횟수를 최소화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고객지원센터 문우진 이사는 “언택트 시대 가정 방문을 불편해 할 수 있는 고객 니즈를 충족 시키기 위해 영상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비대면 기술상담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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