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NIA-조달청, 공공부문 디지털 혁신 위해 맞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조달청은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과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제침체 극복과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비대면 전환 촉진을 위한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에 협력한다. 혁신 시제품 시범 구매 확대 등 공공혁신조달제도의 확산과 디지털 혁신역량 및 기술을 공유·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IA는 ICT 융복합 기술의 적용과 관련 정책을 선도하고 ICT 산업 분야에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기반 디지털 혁신 지원, 혁신조달제도의 확산을 위한 혁신 시제품 수요 발굴 및 기술을 제안한다.

또 조달청은 디지털 뉴딜 사업의 정책적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달 추진과 디지털 혁신 기술의 공공시장 진입 지원, 혁신 시제품의 지정 및 구매, 디지털 기반 비대면 온라인 기술 평가 체계를 지원한다.

문용식 NIA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비대면 문화로 촉발된 ICT 산업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