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튜디오닷에이치, 중소기업 채용 시스템 ‘접수’ 출시

이안나
- 누구나 간편하게 1페이지 채용홈페이지 생성…시간·비용 절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이제 중소기업에서도 보다 쉽게 채용 홈페이지를 작성하고 비대면으로 직원들을 뽑을 수 있게 됐다.

HR기술 전문기업 스튜디오닷에이치(대표 김창겸)는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채용 협업 서비스 ‘접수’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중소기업 채용 업무에 특화된 기능들로 개발됐다. 기업 내 인사 담당자, 홈페이지 개발자, 마케팅 담당자 등 누구나 간단하게 1페이지로 구성되는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새로 만들어진 채용 홈페이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오픈형 잡포털, 링크드인 등과 연동해 홍보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지원자 정보는 채용 평가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평가·채용 일정 관리·커뮤니케이션 관리도 가능하다.

기업 내부 상황과 모집 분야별 특수성에 따라 채용 단계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채용 공고문 작성과 채용 일정 및 과정에 대한 고지도 편리하게 작성하도록 돕는다.기업 내부 임직원 뿐 아니라 투명성·전무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도 참여시킬 수 있다. 특히 지원자가 많을 수록 늘어나는 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접수는 개발 단계부터 다수 기업이 사전에 사용 계약을 했다. 국내 자동차 대기업 사내 스타트업 인력 구성 업무도 적용했다. 최근 창업진흥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활용성을 인정받았다.

스튜디오닷에이치 김창겸 대표는 “그 동안 국내에는 인재들을 찾아내고, 관계를 맺으며 관리할 수 있는 중소기업에 맞춘 솔루션이 없었다”면서 “중소기업 인재 채용 문제 해결을 통해 기업 본연의 비즈니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 주는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