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블록크래프터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챌린지 엑스' 3기 모집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챌린지 엑스’ 3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챌린지 엑스는 국내 4차산업 스타트업의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블록크래프터스는 지난 2019년부터 매해 한 기수씩 챌린지 엑스를 선발해왔다. 현재까지 총 12개 유망 스타트업이 챌린지 엑스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굵직한 성과를 얻었다.

올해 진행되는 챌린지 엑스 3기는 블록체인 기술 및 4차산업 융합 분야의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핀테크, 콘텐츠, B2C 소비재 등 총 세 가지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3월 초 참가기업이 확정된 이후부터 오는 6월까지 총 20주간 진행된다. 참가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사업 검증 프로그램 또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초기 투자, 투자자 네트워킹, 홍보 등도 지원진다. 성장 단계에 맞춰 최소 300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블록크래프터스가 직접 투자하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후속 투자유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챌린지 엑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할 글로벌 경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혁신의 선봉에 설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이 원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는 정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보다 고도화해 국내 초기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