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KB캐피탈, 캐피탈업계 최초 협업툴 플로우 도입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KB금융그룹의 KB캐피탈이 ‘플로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플로우는 대한민국 대표 협업툴로 업무용메신저와 프로젝트관리가 결합된 솔루션이다.

KB캐피탈은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의 생상선 향상과 일하는 문화 혁신을 위해서 협업툴을 도입 했다. 이를 통해 사내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업무는 물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과 테블릿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됐다.

KB캐피탈은 조직도와 계정 연동 개발을 통해 임직원들이 조직도 기반의 메신저 기능은물론 협업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내 그룹웨어와 연동할 수 있는 API와 기술지원을 통해 향후 디지털 업무공간으로써의 스마트워크 플랫폼으로 확장성도 갖추었다.

KB캐피탈은 3개월 이상의 충분한 내부 테스트 기간을 거쳤으며 플로우의 편리한 사용성, 연동확장성,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전해진다.

플로우는 현재 KB캐피탈 이외에도 KB생명보험, 대구은행, DB금융투자와 같은 대형 금융사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시중 제1금융권의 도입문의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플로우) 대표는 “플로우는 한국적인 사용법으로 쉽고 효과적인 업무관리 방법을 제공해 조직의 목표달성을 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라며 협업 플로우의 가치를 설명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