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코로나19 백신 맞으면 DNA가 조작돼요. 접종을 거부하면 긴급 체포됩니다. 발작을 일으키고 좀비처럼 변할 수 있어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19 백신 관련 허위조작정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허위조작정보 신고게시판(www.kcc.go.kr/vaccinejebo)을 신설,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백신 허위조작정보 신고는 방통위와 정부 각 부처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배너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다.
이번 게시판 신설은 지난 2월 9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코로나19 백신 관련 가짜뉴스 대응 종합대책'에 대한 후속조치다. 백신 허위조작정보 신고게시판을 통해 국민 누구나 허위조작정보로 의심되는 사안에 대해 제보할 수 있다.
국민이 제보한 사안에 대해서는 질병청 등 소관 부처에서 사실관계 확인 등을 거쳐 필요에 따라 삭제요청·수사의뢰 등의 후속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백신 허위조작정보는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만큼 신속한 대응이 중요하다”며 “정부통합의 백신 허위조작정보 신고게시판을 이용해 국민들이 보다 쉽게 백신 관련 허위조작정보를 제보하고, 정부가 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