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커머스 기업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쇼핑몰 구축 플랫폼 ‘메이크샵’이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 비교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서비스다.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에 더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 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메이크샵은 신상품을 수시로 등록해야 하는 쇼핑몰 특성에 맞게 수천개의 상품도 몇분 안에 검색엔진을 통해 노출 가능하고 각 업종별 고도화된 검색엔진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성능 향상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검색 파인더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메이크샵은 이번 검색엔진을 체험하고자 하는 메이크샵 이용 상점 50곳을 오는 10일까지 모집, 선정된 쇼핑몰에게는 1주일간(3/10~17) 다찾다 검색엔진 이용과 함께 추후 적용 예정인 쇼핑검색 파인더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다찾다는 자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으로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상점이라면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쇼핑검색 파인더를 통해 다양한 확장 기능들을 개발해 쇼핑몰 매출 증대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