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 출시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고도화된 검색엔진이 무료로 탑재된다. 상품 접근성 확대, 등록시간 감소 등 쇼핑몰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와 함께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검색 서비스다.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사전을 기반으로 한 검색엔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또 기존 검색엔진은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고자 할 때 평균 3~4시간의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업종 카테고리 별 고도화된 쇼핑 검색 파인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