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협업툴 플로우, 고객맞춤 클라우드 호스팅형 서비스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협업툴 '플로우'를 서비스하는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가 클라우드 공간에 고객사 별로 독립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호스팅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플로우는 이미 SaaS형 서비스와 사내서버설치형(On-Premise)을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2000개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클라우드 호스팅형 서비스는 AWS(Amazon Web Service), kt 클라우드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공간에 고객사별로 완전히 독립된 서비스를 설치해주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사에는 좀 더 유연한 사내 레거시 시스템과 연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완전히 독립된 형태로 데이터를 저장/조회 할 수 있어서 더 강력한 데이터 통제권을 가질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호스팅형 서비스는 고객사 규모에 따라 사용량을 예측하며, 사내 시스템 연동 및 보안관련 정책을 확인하는 등 컨설팅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고객사에 맞는 최적화되고 안정적인 표준 시스템 아키텍처로 공급된다.

마드라스체크 측은 이미 이랜드리테일 등의 대형 고객사에 해당 서비스의 안정성이 검증되었으며 사내 서버 구축형(On-Premise)에 비해 빠른 기간내에 설치하여 사용해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