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케이팝에 스며든 NFT…보이그룹 에이스, 왁스 블록체인으로 NFT 발행

박현영

출처=비트인터렉티브
출처=비트인터렉티브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보이그룹 ‘에이스(A.C.E)’의 굿즈가 왁스(WAX) 블록체인 기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발행된다.

19일 왁스는 전 세계 55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보이그룹 에이스가 왁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총 106종의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NFT에는 에이스가 그동안 발매한 4개 앨범의 멤버 별 사진, 뮤직비디오 장면 등이 담길 예정이다.

NFT는 카드 팩으로도 구성돼 판매된다. 팬들은 5개의 NFT가 담긴 카드 팩 또는 15개가 담긴 카드 팩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NFT는 소장용으로 간직하거나, 왁스의 NFT 거래 플랫폼에서 다른 팬들에게 판매할 수 있다.

에이스 멤버 김병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에이스와 팬들이 함께 NFT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에이스와 초이스(에이스 팬덤)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에이스 소속사 비트 인터렉티브의 김혜인 CEO도 “NFT 판매는 에이스의 활동에 있어 뜻 깊은 순간”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는 최근 미국 에이전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지난 1월에는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와 손잡고 신곡 ‘패브 보이즈'(Fav Boyz)’를 선보였으며, 최근 신곡 'Down'을 발매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