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스마트 건설 확대 등 품질 최우선 기업문화 캠페인
[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현대건설이 건축현장 품질관리 캠페인을 연다.
12일 현대건설이 품질의식 제고 관련 건설 문화 정착 캠페인 '2021 상반기 퀄리티 위크(Quality Week)'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캠페인은 전 직원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 2년째다.
캠페인을 위해 7대 품질규범을 제정하고 포스터로 제작, 114개 국내 전 현장에 배부했다.
7대 품질 규범은 ▲협력사 시공계획서 발표회 및 예방 품질교육 ▲사례활용시스템을 통한 위험 대응 사전 조치 ▲도면·절차서·시방서를 준수하는 책임시공 ▲검사 및 시험 계획에 따른 검측 수행 및 기록 관리 ▲고객 불만족 사항 적기 대응 및 조치 ▲결함 발견 즉시 지적서 발행 및 조치 ▲협력사 준공 전 결함 및 미결사항 확인 등이다.
이외에도 스마트 건설 확대를 위한 모바일·웹 스마트 통합 검측시스템 큐포켓(Q-Pocket) 개발, 협력사&근로자 품질교육 강화 등을 꾀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품질관리 활동 강화를 위한 캠페인으로 실질적인 실제 건축현장서 내부 임직원과 협력사의 품질의식 내재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민혜 기자> minera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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