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GS리테일, 싸이월드에 쇼핑 채널 오픈…메타버스 커머스 실험

이안나
-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등 다양한 서비스 시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싸이월드에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홈쇼핑 커머스 기능이 추가된다.

GS리테일은 싸이월드제트와 온·오프라인과 메타버스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결 ▲컬래버레이션 상품 개발 및 기획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11월 말 싸이월드 내 쇼핑 채널을 단독 오픈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싸이월드라는 추억의 메타버스 창구를 추가로 확보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게 됐다. 싸이월드 채널에서 온라인 경계를 넘어 오프라인의 실물 쇼핑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8월 초 싸이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김종서 GS리테일 플랫폼BU 전략부문장(상무)은 “MZ세대 추억이 깃든 싸이월드에서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쇼핑 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싸이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유통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