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카페24가 카카오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매출 상승에 특화된 모바일 광고 마케팅 전략을 공개한다.
26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29일 카카오와 함께 온라인 사업자 매출 상승을 위한 ‘카카오 활용 마케팅 성공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웨비나)에서는 카페24 마케팅센터가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에 초점을 둔 광고 마케팅 컨설팅 전략을 소개한다. ▲트렌드·고객행동패턴·판매동향 등 빅데이터 기반 광고마케팅 ▲이커머스 광고마케팅 전문가의 효율적 광고 관리 노하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 활용 등이다.
웨비나에는 카카오 관계자가 연사로 나서서 ▲카카오 광고 간 유기적 선순환 연결 구조 ▲카카오 싱크·알림톡·카카오 픽셀&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등 주내용이다. 카카오톡 기반 광고 서비스 활용 방안을 전달한다.
광고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이 대폭 상승한 실사례도 공유된다. 의류 브랜드 ‘캄미어패럴’은 카페24 마케팅센터를 통해 카카오 광고 솔루션을 시작한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6월에는 온라인 매출 400%, 회원 수 250% 이상 증가한 성과를 얻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190만 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 활용은 카페24 마케팅센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며 이를 통해 수많은 성공 브랜드가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체계적인 컨설팅,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 등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