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NHN AD 마케팅 솔루션 ‘모어’, 카페24서 쓴다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NHN AD(대표 심도섭)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운영하는 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모어(more)’가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모어는 인공지능(AI) 엔진을 활용해 개인화 추천 결과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알려주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NHN AD는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평균 98%가 구매 없이 사이트를 떠나는 단순 방문자라는 점에 주목, 이들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모어 서비스를 구현했다.

카페24 스토어는 카페24를 통해 구축된 쇼핑몰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모어가 카페24 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 쇼핑몰에 모어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립스틱’을 검색한 고객에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제품을 추천해 구매를 유도 ▲‘바지’를 검색하면 ‘청바지’, ‘벨트’, ‘티셔츠’ 등의 연관 검색어를 노출 ▲고객이 쇼핑몰을 벗어나려는 시점을 빠르게 파악한 뒤 취향에 맞는 콘텐츠 제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적시에 구매 유도 등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페24 스토어에서 모어 ‘앱 설치’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쉽게 쇼핑몰에 모어를 도입하고 2주 간 무료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