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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2분기 MLCC 호조…매출, 전년비 41%↑

윤상호
- 매출액 2조4755억원 영업익 3393억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기가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사업이 호조를 지속했다. 스마트폰 부품은 부진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일정 영향을 받았다.

삼성전기(대표 경계현)는 2021년 2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조4755억원과 3393억원으로 집계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기대비 4% 전년동기대비 4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2% 전년동기대비 230% 상승했다.

삼성전기는 “정보기술(IT)용 소형·고용량 MLCC 및 산업·전장용 MLCC, 고사양 반도체 패키지기판 등 고부가 제품의 판매가 늘면서 전년동기대비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라고 설명했다.

또 “하반기는 코로나19 세계적 유행(팬데믹) 상황의 연장 등 시장 변동성 증가와 일부 세트 시황 관련 불확실성 우려되나 주요 스마트폰 업체의 플래그십 모델 출시, 자동차 수요 회복 등에 따라 관련 부품 수요는 지속 증가할 것”이라며 “IT 및 전장용 고부가 MLCC와 고사양 반도체 패키지기판 등 고부가 제품 공급을 지속 확대해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카메라모듈은 플래그십폰용 고성능 카메라 및 보급형 중 고사양 스마트폰용 카메라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컴포넌트부문 매출액은 1조1952억원이다. 전기대비 10% 전년동기대비 42% 높다. 삼성전기는 전장용 제품군을 확대할 방침이다. 생산능력(캐파) 확장도 추진한다.

모듈부문 매출액은 3137억원이다. 전기대비 3% 줄었지만 전년동기대비 47% 늘었다. 전략 거래선 계절적 비수기로 공급이 감소했다. 중화권 거래선 공급은 2020년 2분기에 비해 많아졌다. 하반기는 반대다. 전략 거래선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신규로 나오지만 중화권 수요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기판부문 매출액은 4666억원이다. 전기대비 6% 전년동기대비 27% 많다. 캐파 100% 가동 중이다. 하반기도 수요는 지속할 전망이다. 고부가 제품 비중을 키워 수익성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윤상호
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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