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HBO와 손잡은 웨이브, DC코믹스 ‘왓치맨’ 독점 공개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HBO와 손잡은 웨이브가 첫 독점 공개 작품을 선보인다.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HBO 드라마 ‘왓치맨(Watchmen)’을 29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독점 공개한다.

왓치맨은 2019년 10월 HBO를 통해 방영된 9부작 드라마다. ‘프롬 헬’ ‘브이 포 벤데타’ 등 스토리 작가로 유명한 앨런 무어의 DC코믹스를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는 왓치맨은 원작 이후 세계를 그리고 있다.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흑인 수백명을 살해한 오클라호마주의 도시 털사에서 벌어진 ‘인종차별 학살(1921)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인종차별뿐 아니라 미국 정치‧사회 이슈를 다뤄, 평단과 관객 호평을 받았으며 제72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11개 부문을 석권했다.

드라마 ‘로스트’, 영화 ‘프로메테우스’ ‘스타트렉 다크니스’ 등을 집필해 에미상과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작가 데이먼 린델로프가 극본과 총괄 프로듀서를 담당했다. 영화감독 니콜 커셀이 왓치맨 파일럿을 비롯한 일부 에피소드를 연출했다. 2019년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휩쓴 배우 레지나 킹이 복면을 쓰고 활약하는 경찰이자 평범한 엄마로 살아가는 안젤라 에이바 역을 맡았다.

한편, 웨이브는 미국 HBO와 대규모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해 지난 22일부터 매주 목요일 HBO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 왓치맨 이후에도 ‘유포리아’ ‘언두잉’ ‘아웃사이더’ 등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최신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