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MZ세대 저격’ 원스토어, ‘소셜아이어워드’ 3개 부문 대상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원스토어는 국내 최고 권위 소셜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주요 부문 대상 3관왕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정보서비스 유튜브분야 ▲인터넷서비스 소셜미디어분야 ▲인터넷서비스 페이스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올해 상반기에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한 결과다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원스토어의 유튜브 채널인 ‘원스토어 TV’는 정보서비스 유튜브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스토어TV의 주요 소재인 웹예능 ‘맵케팅1팀’은 유명 연예인의 원스토어 마케팅 활동 체험기로, 매회 평균 4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원스토어의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매운맛 원스토어’는 인터넷서비스 소셜미디어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맵케팅1팀’ 세계관을 연결하는 한편 개발자를 위해 무료 배포한 폰트 3종을 알리고자 ‘글꼴좋다’ 캠페인을 기획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선보였다.

‘원스토어 페이스북’은 인터넷서비스 페이스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스토어 페이스북은 최근 1년간 월 평균 5000개 이상의 인터렉션을 획득했으며, 빅풋 9(bigfoot9) 기준 앱ž서비스 분야 6위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 5월 론칭한 원스토어 TV 광고는 ‘2021 방송광고페스티벌’ 민간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 및 정보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