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아스트론시큐리티, 클라우드 API 및 에이전트 결합형 보안 솔루션 GS 인증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보안기업 아스트론시큐리티는 자사 제품 ‘아스트론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 Ver2(이하 아스트론 CWS Ver2)’가 국내 클라우드 연동형 보안제품 중 국내 최초로 굿소프트웨어(GS)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스트론 CWS Ver2는 클라우드에서 기본적인 자산, 계정, 보안설정 등의 변경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아스트론시큐리티 관계자는 “이상 행위 발생 시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함으로써 변동성이 심한 클라우드 보안 운영의 안정성을 제공해준다”고 전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등 멀티 클라우드도 지원한다. 기능별 대시보드, 보안 토폴로지 등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환경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이번 특히 GS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을 비롯해 통합센터사업, 지자체 클라우드 전환사업 등 다수의 공공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스트론시큐리티 조근석 대표는 “클라우드는 여러 가지 기능을 소프트웨어적으로 제공해 편리한 부분이 있으나, 반대로 많은 기능을 설정 값으로 관리하다 보니 사용자 실수가 잦고 설정 오류가 종종 발생했다”며, “이번에 GS 인증을 획득한 아스트론 CWS Ver2는 해당 부분까지 정밀하게 관리하기에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