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카카오메이커스, 콘텐츠 노하우 담은 책자 발간

이안나
- 서비스 히스토리 및 카피라이팅 방법 소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카카오커머스는 공동주문·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 콘텐츠 노하우를 담은 책이 나왔다고 25일 밝혔다.

'메이커스 보이스앤톤 가이드라인'은 메이커스 서비스 히스토리와 정체성이 녹아든 카피라이팅 노하우를 담은 가이드라인이다. 글 작성 시 누구든 메이커스 콘텐츠처럼 카피라이팅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겼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간결함과 담백함이 특징인 메이커스 콘텐츠 톤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제작됐다. 마케팅 재원이 없는 중소 브랜드사 또는 카피라이팅 작업이 필요한 마케터 및 정보기술(IT)업계 종사자를 위해 일부 배포도 결정했다.

책자에는 ▲메이커스 글쓰기 시작하기 ▲메이커스 글쓰기 원칙 등 4가지 목차로 구성됐다. 메이커스가 선보이는 콘텐츠 대전제가 될 비전과 미션을 소개하고 메이커스만의 전반적인 보이스앤톤 특징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자세히 정리했다.

실제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문장과 표현들이 어떤 원칙 하에 작성됐는지 이유와 사례를 기술했다. 카피라이팅에 활용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보다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이번주부터 마케터, IT 종사자들이 주로 모인 SNS 채널과 카카오메이커스 공식 브런치 등을 통해 책자를 배포할 계획이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메이커스가 선보이는 콘텐츠들이 어떠한 비전과 미션 아래에서 만들어졌는지, 메이커스가 나아가는 방향에 대해 사내 직원은 물론 고객도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