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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도 비대면 선물…카카오톡 선물하기, 보험 모바일 상품권 출시

이안나
- 반려동물, 여행∙레저, 실버보험 등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 12종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이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보험도 선물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는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선물하기가 선보이는 보험 모바일 상품권은 총 12종이다.

‘원데이 골프 홀인원 보험’, ‘차박 보험’, ‘등산 보험’ 등 여행∙레저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부터, 애견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펫보험’, 부모님을 위한 ‘효도 보험’ 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실속/소액형 보험으로 구성됐다.

이에 더해 다이어트 인구를 위한 ‘다이어트 응원 보험’,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안심보험’ 등 MZ세대를 위한 이색 보험도 있다.

과거엔 보험 상품을 온라인 쇼핑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보험업법상 모집행위로 간주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 해당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온라인 쇼핑플랫폼에서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또는 선물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선물하기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사업자 중 하나인 ‘쿠프파이맵스’와 제휴를 통해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e커머스 플랫폼에선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번 보험 상품 교환권엔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 기능이 적용 됐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보험사 상품 청약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청약 페이지에선 별도 회원가입 필요없이 쿠폰번호만 입력하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실용적이고 흔하지 않은 선물을 하려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교환권 선물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라며 “이번 선물하기 보험 상품 출시로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이 한층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 고 밝혔다.
이안나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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