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크래프톤 라이징윙스, 신작 RTS ‘캐슬 크래프트’ 출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RTS)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해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회사 측은 사전 예약 한 달여 만에 100만명 돌파한 것을 기념해 캐슬 크래프트 내 신규 지휘관 ‘일레인’, ‘원정대 상자’, ‘대포거북’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그랜드 출시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 및 게임 공략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캐슬 크래프트는 정통 RTS의 재미를 선사하고, 모바일 RT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 등을 구현해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한 만큼, 많은 이용자들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의 재미를 확장하고 지속하기 위해 이벤트 대회와 팬 대회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캐슬 크래프트의 다양한 대회와 이스포츠 계획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이징윙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임 출시 영상 첫 편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국내 RTS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캐슬 크래프트 홍보 모델 임요환, 홍진호 등 6명이 등장한다. 영상 말미 임요환, 박태민, 강민 대 홍진호, 임성춘, 김정민이 3:3 대결 구도를 갖는다. 회사 측은 이에 대해 캐슬 크래프트를 여러 대회로 확장할 계획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