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블로그 후기가 쇼핑 리뷰로...네이버, 브랜드-창작자 협업 강화

이안나
- 브랜드스토어에 블로그 리뷰 연동 솔루션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네이버에서 브랜드와 창작자 간 협업이 다양해진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 상품 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 쇼퍼블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 및 브랜드스토어 판매자들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는 ‘머천트 솔루션’ 일환이다.

브랜드사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활용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등록된 이벤트 글이나 퀄리티 높은 리뷰 콘텐츠 등을 작성자 동의 후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창작자들이 남긴 체험 후기나 상품평, 활용 사례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리뷰 콘텐츠가 사용자 쇼핑 경험을 돕는 역할로 발전하는 셈이다.

내년엔 창작자와 브랜드 연결을 돕는 ‘브랜드커넥트’와 연계해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 창작자와 현업을 활발히 이어간다. 지난 9월 베타 오픈한 브랜드커넥트를 통해 마케팅이 필요한 브랜드사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 제휴가 가능하다. 인플루언서는 콘텐츠 노출 범위 확대는 물론 수익 다각화까지 누릴 수 있다.

네이버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가구/인테리어, 주방, 반려동물, 키즈, 뷰티 등 일부 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 우선 제공한다. 추후 사용성에 따라 스마트스토어 등으로도 확대 할 예정이다.

네이버 포레스트 CIC 김균희 책임리더는 “대형 브랜드와 유명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작지만 개성있는 브랜드와 창작자에게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 지원과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