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kt넥스알,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EB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넥스알 엔터프라이즈 북셸프(NEB, NexR Enterprise Bookshelf)’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북셸프는 여러 노트북이 꽂힌 하나의 책장이라는 의미다. NEB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할 때 복잡한 환경설정을 미리 저장해 한 번에 셋팅할 수 있다. 별도의 분석도구나 환경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NEB는 여러 데이터 저장소와의 연결 관리, 프로젝트별 분석환경 관리, 라이브러리 관리 등의 기능을 갖췄다. 기존의 복잡한 환경설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준다. 데이터 분석가들은 복잡한 분석환경 설정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데이터 분석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쿠버네티스 서비스 공식 인증(KCSP)도 받았다.

kt넥스알 이승화 연구개발(R&D)센터장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분석환경 및 도구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며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NEB 안에서 모두 해결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