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 수상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난 7일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콘진원은 콘텐츠 분야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 동반성장을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콘진원은 코로나19 위기 속 콘텐츠 스타트업 368개를 지원해 1091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 맞춤형 콘텐츠일자리센터를 통한 구직자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년 915명 일자리를 연결했다.

콘텐츠 분야 대기업과 함께 미래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사업협력(PoC) 자금 지원, 투자 연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콘텐츠 오픈이노베이션(이하 콘피니티)’ 사업도 추진됐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 노력이 실질적인 결실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용취약 계층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일자리 프로그램 등을 강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쟁력 있는 콘텐츠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