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로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동일한 가운데, 이후 순위는 젊은층일 수록 전문몰 사용 빈도가 높았다.
10대는 쿠팡·에이블리·무신사·브랜디·지그재그·11번가·스타일쉐어·G마켓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5개가 전문몰이었다. 20대는 쿠팡·지그재그·에이블리·무신사·브랜디·올리브영·11번가·아이디어스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6개가 전문몰이었다.
30대는 쿠팡·11번가·G마켓·티몬·위메프·에이블리·오늘의집·옥션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40대는 쿠팡·11번가·G마켓·오늘의집·티몬·GS SHOP·위메프·옥션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11번가·G마켓·오늘의집·옥션·CJ온스타일·GS SHOP·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쇼핑 앱 대상으로 지난 11월 한 달 동안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다. 중고거래 앱,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