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디지털 서비스 제품군 개발 위해 국내 최초 'AWS 아웃포스트' 도입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한화생명이 디지털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생태계 개발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엄격한 금융 규제 및 보안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디지털 혁신을 위해 AWS의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API 및 도구를 온프레미스 시설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AWS 아웃포스트(AWS Outposts)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AWS 아웃포스트와 데이터베이스, 컨테이너, 보안을 아우르는 폭넓고 깊이 있는 AWS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화생명은 강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해 신규 디지털 제품군을 통해 민감한 고객 데이터를 온프레미스에 보관하면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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