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DD주간브리핑] LG엔솔, 몇 주 받을까…18일·19일 일반 청약

윤상호
- LG엔솔, 공모가 30만원·최소 증거금 150만원
-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 심화, 韓 수출 불확실성↑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역시 ‘CES2022’ 후폭풍은 만만치 않았다. 해외 유입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다. 오미크론 변이 국내 확산이 본격화했다. 정부는 격리 면제자도 재택근무를 권고했다. 예상보다 큰 확진자 규모와 격리로 기업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다. 벌써 2월 말 개최하는 ‘MWC2022’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상황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긴장도 심화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의 개입도 소용이 없는 모양새다. 미국과 EU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강력한 제재를 경고했다. 우리나라 수출 전략에 불확실성이 하나 더 생겼다.

이번 주(16~22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가장 큰 관심사는 지난 주에 이어 LG에너지솔루션 기업공개(IPO)다. 18일과 19일 일반투자자 청약이다. 지난 주 실시한 기관투자자 공모는 역대 최대 경쟁률과 투자금이 모였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2023대 1을 기록했다. 1경5203조원이 몰렸다. 상장은 오는 27일 예정이다. 공모가만 국내 시가총액 3위다.

청약은 ▲대표주간사 KB증권 ▲공동주간사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인수회사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7개사에서 할 수 있다. 청약 최소 단위는 10주다. 증거금율은 50%다. 공모가 30만원 기준 최소 증거금은 150만원이다. 청약은 1곳에서만 가능하다. 계좌는 미리 개설하는 것이 유리하다.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의 공약과 검증이 본격화하고 있다. 선거일은 오는 3월9일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등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20일 ‘미디어 ICT 공약 공청회’를 연다. 공약을 만들기 위한 의견 수렴 자리다. 바른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엽합은 21일 대선 후보자 과학기술공약 평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다음은 이번 주 주요 일정이다.

◆삼성준법감시위, 18일 대기업 준법 경영 토론회 개최=삼성준법감시위원회는 1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대기업 컴플라이언스의 현황과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 현장 참석은 불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1부는 이봉의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대기업집단 컴플라이언스의 특성과 발전 방향: 삼성준법감시위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2부는 강성부 KCGI 대표가 ‘이해관계자를 통한 기업 컴플라이언스’를 설명한다.

◆LG엔솔, 몇 주 받을 수 있을까…18·19일 청약=증권사는 LG에너지솔루션 일반투자자 청약을 18일과 19일 양일간 진행한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는 30만원으로 확정했다. 지난 11일과 12일 가진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경쟁률은 2023대 1을 기록했다. 1경5203조원이 몰렸다. 역대 최대다.

총 공모주식수는 4250만주다. 일반투자자 물량은 전체 25~30%인 1062만5000주~1275만주다. 청약은 ▲대표주간사 KB증권 ▲공동주간사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인수회사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7개사에서 할 수 있다. 증권사별 배정 물량은 다르다. 대표주간사 공동주간사 인수회사 순으로 물량에 차이가 있다. 1곳에서만 신청해야 한다. 경쟁률을 살펴야 한다.

청약 최소 단위는 10주다. 증거금율은 50%다. 공모가 30만원 기준 최소 증거금은 150만원이다. 배정 방식은 균등 50% 비례 50%다.

◆네오위즈 ‘산나비’, 18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네오위즈는 PC 게임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개발사는 원더포션이다. 18일부터 2월3일까지다. 스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사이버펑크 디스토핑아 배경이다. 2차원(2D) 액션 게임이다.

◆국민의힘, 20일 ‘미디어·ICT 정책 공청회’=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20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미디어 ICT 공약 공청회’를 갖는다. 미디어 ICT 분야 대선 공약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성동규 중앙대 교수가 ‘미디어 공약’, 박승권 한양대 교수가 ‘ICT 공약’을 주제로 발제한다. 지상파 및 종편과 유료방송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통신사 및 콘텐츠사업 관계자가 토론자로 나선다.

◆바실연, 21일 대선 후보 과학기술공약 검증=바른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엽합(바실연)은 21일 ‘20대 대통령선거 과학기술공약 평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윤지응 경희대 행정학과 교수의 주제발표 이후 박영일 이화여대 교수, 이춘근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명예위원, 원미숙 동의대 교수, 박상욱 서울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