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블록, 에프터페이 인수 완료…BNPL 결제 시장 공략 강화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블록(Block, 전 스퀘어)이 호주 최대 BNPL(Buy Now Pay Later) 업체인 애프터페이(Afterpay)를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블록은 에프터페이에서 발행된 모든 주식을 인수하는 합의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앞서 2021년 8월 블록은 에프터페이 인수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블록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접근을 확대하고 모든 규모의 판매자에게 수익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Block)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잭 도시(Jack Dorsey)는 “애프터페이 팀이 블록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이 더 공정하고 접근할 수 있는 금융 시스템을 만든다는 공동의 목적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기존 스퀘어(Square) 및 캐시 앱(Cash App) 생태계에 대한 블록의 전략적 우선 순위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스퀘어와 에프터페이는 함께 모든 규모의 판매자가 체크아웃 시 '지금 구매 후 나중에 지불'(BNPL)을 제공하고, 에프터페이 소비자가 캐시앱에서 직접 할부 결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2일부터 스퀘어는 에프터페이와이 첫 번째 통합을 시작해 전자 상거래에 스퀘어 온라인을 사용하는 미국 및 호주의 판매자에게 BNPL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새로운 옴니채널 상거래 도구는 판매자가 새로운 쇼핑객을 유치하고 첫날부터 점진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