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내 입맛에 딱 맞는 대통령 후보는?…옥소폴리틱스, 대선 공약 테스트 출시

신제인
출처:옥소폴리틱스
출처:옥소폴리틱스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한달 여 앞으로 다가왔다. 이 가운데 아직까지 지지후보를 정하지 못했거나,후보들이 제시한 정책의 개괄적인 노선이 궁금한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테스트가 등장했다.

정치 SNS 플랫폼 ‘옥소폴리틱스’는 3일, ‘내 입에 딱 맞는 공약 맛집 셰프는?’ 대선 공약 테스트를 내놨다고 전했다.

15개로 이루어진 문항은 대북정책, 징병제, 입시 정책, 고용∙노동, 세금과 복지 문제 등 다양한 주제의 사회 현안을 골고루 다룬다.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자기 입맛에 맞는 후보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다.

옥소폴리틱스는 커뮤니티 기반 정치 SNS 플랫폼으로, 대선 공약 테스트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정치 성향 테스트, 페미니즘 성향 테스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30세대 사이에서 MBTI와 같은 성향 테스트가 한창 인기인 요즘, 이를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정치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옥소폴리틱스 유호현 대표는 대선 공약 테스트에 대해 “정치를 잘 모르는 사람도 자신의 가치관과 생각에 맞는 후보를 투표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꾸준히 정치 성향 테스트를 출시해 정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싶다”고 말했다.

옥소폴리틱스는 정치 성향 테스트 이외에도 ‘오늘의 질문’, ‘이주의 한국정치’ 등을 통해 다양한 이슈의 배경과 맥락을 쉽게 정리하고 있으며, 익명의 정치 수다 ‘톡’과 ‘커뮤니티’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 또한 마련하고 있다.

한편, 3일 저녁 8시에는 처음으로 대선후보 4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각 후보들이 내놓은 공약들을 더욱 자세히 다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인
jan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