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한화손해보험에 자사의 원격 DB관리 솔루션 리모트에스큐엘(RemoteSQL)을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리모트에스큐엘은 웹 기반으로 원격지에서는 물론 다양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서도 유연한 DB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정보계 시스템의 통계 및 분석 데이터를 현업 담당자가 편리하게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는 원격 데이터 관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엔코아의 리모트에스큐엘을 도입했다. 리모트에스큐엘 도입으로 SQL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현업 담당자도 간편히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음은 물론 IT 담당자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와 운영도 가능하게 되었다.
한화손해보험은 1차적으로 통계 및 분석 영역의 데이터 조회를 위하여 리모트에스큐엘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리모트에스큐엘을 활용해 ▼현업 담당자에게 불필요한 SQL Tool 라이선스 비용 절감 ▼기본 DB 접근제어 확장에 필요한 고비용 문제 해결 ▼ Oracle, PostgreSQL, Tibero등 다양한 이기종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통일된 데이터 조회 및 관리 도구 해결 등의 기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코아 영업본부의 임병하 상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유연한 업무 지원을 위하여 기업은 다양한 원격 지원 시스템과 언택트 인프라를 도입하며 IT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 니즈에 부응하여 복잡한 대내외 기업 IT 환경에서도 상시 지속적으로 DB를 관리하고 유연한 정보 조회를 가능하게 하는 리모트에스큐엘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