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위믹스,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 상장

왕진화
출처=크립토닷컴 트위터 갈무리
출처=크립토닷컴 트위터 갈무리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위메이드가 발행하는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크립토닷컴’에 상장됐다.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은 18일(현지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거래 목록에 위믹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글로벌 상위 50위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4대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을 비롯, 해외 거래소인 후오비, 바이비트(Bybit), 리퀴드글로벌(Liquid Global), 프로비트글로벌(Probit Global) 등에도 상장됐다.

위메이드는 올해 말까지 위믹스 플랫폼에 100개 서비스 온보딩을 목표로 다양한 장르 게임 및 기업들과 협업해 위믹스 생태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또, 위메이드는 해외에 위믹스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위믹스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NDR(Non-Deal Roadshow)을 영국과 미국에서 진행했다.

오는 21일(현지시각)부터 25일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되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에 참가해 위믹스를 알릴 계획이다. 특히 GDC 서밋(Summit)을 통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직접 발표를 진행한다. 여기에, 총 4개의 발표 세션에서 위믹스 사업, 개발 실무진 강연이 예정돼 있다.

한편, 미국 대형 거래소로 꼽히는 크립토닷컴은 최근 미국프로농구(NBA) 인기구단 LA레이커스와 공식 가상자산 파트너가 되는 등 유명 스포츠팀과의 파트너십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