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AI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4월11일까지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딥브레인AI가 2022년 상반기 중 인력 보강을 목표로, 풀스택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아카데미 3기 교육생을 오는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딥브레인AI는 AI 산업 전반 수요에 비해 관련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을 적극 타개하고자 작년부터 두 차례의 AI 아카데미를 운영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총 38명의 수료생을 성공적으로 배출했다. 직전 기수인 2기의 경우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수료생 일부에게 정식 입사 제의를 했으며, 수료생 20%에 해당하는 인원이 현재 개발팀 일원으로 근무 중이다.
이번 3기 AI 아카데미는 지난 2기 '풀스택 과정'에서 한 단계 더 심화된 중급 레벨의 '웹 풀스택 AI 플랫폼 개발자 양성 과정'으로 진행한다. 풀스택(Full-Stack) 개발자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직군으로, IT 기업에서 선호하는 필수 인력 중 하나다.
이번 교육 커리큘럼은 딥브레인AI 개발팀과 IT 전문 교육 기관인 비트캠프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넥스트 제이에스(Next.js), 도커(Docker), AWS(Amazon Web Service) 등 최신 기술 스택 중심으로 구성된다. 넥스트 제이에스는 자바스크립트 '노드.js(Node.js)'를 기반으로 구축된 오픈소스 웹 개발 프레임워크이며, 도커는 애플리케이션의 신속 구축, 테스트, 배포를 위한 소프트웨어다. AWS는 아마존의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말한다.
AI 아카데미는 총 2명의 프레임 워크 전문 강사와 클라우드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모든 교육생은 딥브레인AI의 AI 휴먼 영상합성 플랫폼인 'AI 스튜디오스'(AI STUDIOS) 전용 SW 개발 키트(Web SDK)와 운영체제를 활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대졸 개발 경력 2년 이상이며, 딥브레인 AI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노드.js 등 선수지식에 대한 간단한 코딩테스트가 실시되며,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검토를 거쳐 총 30명의 교육생을 선정한다.
교육 일정은 근무와 교육을 병행할 현직자들을 고려해 4월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총 5주 간 매주 토요일에 주 1회, 8시간 수업으로 실시한다. 학습자 상황에 따라 비트캠프 교육 공간에서의 대면 수업 또는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 중 선택할 수 있어 지방은 물론 해외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딥브레인AI는 300만원 상당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며, 교육 과정 중 실제 딥브레인AI 내 개발팀 리더들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는 네트워킹 데이를 별도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앞선 기수와 마찬가지로 아카데미 우수 수료생에게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대우받을 수 있는 입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업계 내 부족한 개발 인력을 직접 양성해보자는 도전 정신으로 시작했던 AI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어느덧 3기까지 모집하게 된 것은 매우 유의미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무궁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AI업계의 상향 그래프를 함께 그려갈 예비 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지원까지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주담대 채무불이행자 비율도 '상호금융'업권이 가장 높아…"종합 리스크관리강화 필요"
2025-01-19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