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딥브레인AI, AI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4월11일까지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딥브레인AI가 2022년 상반기 중 인력 보강을 목표로, 풀스택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아카데미 3기 교육생을 오는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딥브레인AI는 AI 산업 전반 수요에 비해 관련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을 적극 타개하고자 작년부터 두 차례의 AI 아카데미를 운영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총 38명의 수료생을 성공적으로 배출했다. 직전 기수인 2기의 경우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수료생 일부에게 정식 입사 제의를 했으며, 수료생 20%에 해당하는 인원이 현재 개발팀 일원으로 근무 중이다.

이번 3기 AI 아카데미는 지난 2기 '풀스택 과정'에서 한 단계 더 심화된 중급 레벨의 '웹 풀스택 AI 플랫폼 개발자 양성 과정'으로 진행한다. 풀스택(Full-Stack) 개발자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직군으로, IT 기업에서 선호하는 필수 인력 중 하나다.

이번 교육 커리큘럼은 딥브레인AI 개발팀과 IT 전문 교육 기관인 비트캠프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넥스트 제이에스(Next.js), 도커(Docker), AWS(Amazon Web Service) 등 최신 기술 스택 중심으로 구성된다. 넥스트 제이에스는 자바스크립트 '노드.js(Node.js)'를 기반으로 구축된 오픈소스 웹 개발 프레임워크이며, 도커는 애플리케이션의 신속 구축, 테스트, 배포를 위한 소프트웨어다. AWS는 아마존의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말한다.

AI 아카데미는 총 2명의 프레임 워크 전문 강사와 클라우드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모든 교육생은 딥브레인AI의 AI 휴먼 영상합성 플랫폼인 'AI 스튜디오스'(AI STUDIOS) 전용 SW 개발 키트(Web SDK)와 운영체제를 활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대졸 개발 경력 2년 이상이며, 딥브레인 AI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노드.js 등 선수지식에 대한 간단한 코딩테스트가 실시되며,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검토를 거쳐 총 30명의 교육생을 선정한다.

교육 일정은 근무와 교육을 병행할 현직자들을 고려해 4월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총 5주 간 매주 토요일에 주 1회, 8시간 수업으로 실시한다. 학습자 상황에 따라 비트캠프 교육 공간에서의 대면 수업 또는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 중 선택할 수 있어 지방은 물론 해외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딥브레인AI는 300만원 상당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며, 교육 과정 중 실제 딥브레인AI 내 개발팀 리더들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는 네트워킹 데이를 별도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앞선 기수와 마찬가지로 아카데미 우수 수료생에게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대우받을 수 있는 입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업계 내 부족한 개발 인력을 직접 양성해보자는 도전 정신으로 시작했던 AI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어느덧 3기까지 모집하게 된 것은 매우 유의미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무궁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AI업계의 상향 그래프를 함께 그려갈 예비 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지원까지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