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부터 아이즈원 출신 사쿠라까지…엔터사 NFT 본격 가동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일제히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사업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로드맵만 나와있던 엔터사들의 NFT 사업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브, 큐브엔터테인먼트 등 굵직한 엔터사들이 최근 NFT 민팅(발행)에 나섰다. 그동안 NFT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인프라 마련에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 것이다.
◆팬 비판 인식한 하이브, 우선 포토카드로 발행…"NFT 민팅은 선택사항"
우선 하이브는 산하 레이블인 쏘스뮤직과 함께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르세라핌’의 포토카드를 NFT로 민팅할 수 있게 했다.
하이브는 지난 4일 르세라핌 멤버 사쿠라의 ‘디지털 수비니어’를 공개했다. 수비니어는 ‘기념품’이라는 의미로,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디지털화한 작품이다. 디지털 수비니어는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 계정과 연동돼 선착순 무료 제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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