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뉴겜] ‘헌팅 액션’이 궁금해? 스토브 신규 입점 ‘와일드본’ 미리보기

왕진화
새로운 게임, ‘NEW GAME(뉴겜)’에 접속하시겠습니까? [뉴겜]은 게이머를 설레게 할 ‘신작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습니다. 현재 개발 중이거나 출시를 앞둔 게임, 이제 막 세상에 공개된 신작 게임 소식, 궁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디지털데일리> 뉴겜을 클릭하세요. 숨겨진 보석처럼 반짝이는 신작의 모든 정보, 이제부터 펼치겠습니다.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자사 플랫폼에 입점시킬 첫 외부 지식재산(IP)으로 ‘와일드본’을 공개했다.

와일드본은 락스퀘어(대표 조성환)에서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이다. 대형 몬스터를 사냥하면 되는 게임이다. 이용자에게 이를 통해 짜릿한 손맛과 성취감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텔루스 행성 전경.
텔루스 행성 전경.
와일드본은 ‘텔루스’ 행성 내 ‘프리뭄’ 대륙에서 시작된다. 프리뭄 대륙은 행성 내 6대륙 중 하나다. 이용자는 정글, 초원, 설산, 열대 우림, 사막 등 고유 환경을 지닌 광활한 지역에서 사냥 실력을 기르고 생존 능력을 키워야만 한다.

이용자는 각 환경에 적응한 몬스터를 토벌한 뒤 장비를 획득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초반 지역에서는 플레이 방식을 익힐 수 있도록 홀로 사냥에 나서야 한다. 지역 방문을 거듭할수록 멀티 플레이가 지원된다.

특히 와일드본 멀티플레이는 각 이용자가 역할을 분담해 몬스터를 사냥하게끔 유도한다. 락스퀘어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차별화된 조작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무기 7종으로 펼치는 전략적 전투=와일드본은 몬스터 헌팅이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만큼, 캐릭터보다는 무기 종류에 따라 전략적인 전투를 치를 수 있다. 이 게임에는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7종 마련돼 있다.

와일드본 무기 7종이 갖춘 매력은 외형과 달리 각 무기만의 특별한 활용법이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베고 휘두르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이용자 선택과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양한 공격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첫 번째 무기인 ‘소드 블래스터’는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가 좋은 편이다. 대검과 같은 외형으로, 평균치의 공격 거리와 공격 속도, 파괴력 등의 능력치를 지녔다. 수비 면에서도 반격 활용이 가능하다.

두 번째 무기 ‘임팩트 해머’는 강력한 한 방과 부위 파괴 등 공격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공격 속도는 가장 느리다. 거대하고 단단한 외피를 지닌 몬스터를 상대로 부위 파괴 등 효과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장창과 같이 생긴 ‘서바이브 스피어’는 공격과 지원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무기다. 긴 사정거리를 갖췄고 준수한 공격 속도와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홀로 전투를 치를 때에도 문제없다. 멀티 플레이 진행 시 몬스터를 약화시키며, 아군에 대한 다양한 지원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이용자가 무기 ‘트윈 리퍼’를 활용하는 모습.
이용자가 무기 ‘트윈 리퍼’를 활용하는 모습.
‘트윈 리퍼’는 와일드본 내 무기 중 가장 빠른 공격 속도로 화려함을 담당한다. 양손에 무기를 들 수 있는 만큼 파괴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하지만 짧은 공격 거리와 정확한 타격을 위한 숙련이 필요한 만큼 고수들이 택할 가능성이 높은 무기다.

‘헤비 배럴’로 와일드본 무기 체계에서 원거리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무기 타입 중 하나이다. 몬스터 특성과 전투 환경에 맞춰 3 종류의 탄을 활용해 사냥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각 탄환은 사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거리 조절이 필수인 무기 중 하나이다.

‘폴 쉴드’는 검과 방패를 동시에 사용하는 무기로 모든 무기 중 가장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준다. 방패를 이용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며, 검과 방패를 활용하여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안정성은 높으나 공격거리가 짧고, 다른 무기에 비해 파괴력이 낮은 편이다.

‘블로우 아웃 캐논’은 근거리에서 무기를 직접 휘두르거나 원거리에서 포격 공격을 병행할 수 있는 무기다. 거대한 무기를 이용하여 상대의 공격을 직접 방어할 수도 있다. 원거리 포격이나, 방어를 사용할수록 무기가 과열돼,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호르툴’과 함께 하는 신나는 모험=와일드본의 호르툴은 텔루스 행성을 탐험하는 이용자를 가장 확실하게 지원해줄 수 있는 동료다. 이용자는 주점에 수시로 들러 플레이 성향에 맞는 호르툴을 고용할 수 있다.

호르툴 가장 큰 역할은 이용자 ‘헌팅’을 돕는 전투 지원이다. 호르툴이 각자 갖고 있는 고유 능력으로 이용자를 회복시킬 수 있다. 몬스터를 기절 혹은 중독을 시키는 등 이용자 부족한 전투력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갖고 있다.

또한, 호르툴은 몬스터와의 전투가 진행되지 않는 시간동안 독립적인 활동으로 채집과 탐사로 지원품을 획득한다. 호르툴은 탐사 과정에서 몬스터를 발견하고 전투도 함으로써 전리품을 획득, 다양한 아이템과 재료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와일드본에는 모험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장비를 제작하고 강화를 도와주는 다양한 도우미 캐릭터(NPC)가 있다. 한편, 와일드본은 현재 게임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플레이에서 사전예약 진행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도 조만간 열린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