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강화한다.
SSG닷컴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매출 목표를 수립·달성하기 위해 브랜드 단위 전략 과제를 수립하기로 했다. ‘비비고’, ‘햇반’ 등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까지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추진한다.
먼저 오는 25일 CJ제일제당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연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SSG닷컴 공식 브랜드관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 선도 기업들과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과 CJ제일제당은 블라섬 브랜드관 개관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5월4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