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산업계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 한 빅데이터 아카데미의 연간 계획을 23일 발표했다. 중·고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별 교육생 총 250명을 순차적으로 모집한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사회 전반에 필요한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한 데이터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시행돼 449건의 프로젝트 발굴과 232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직무별(분석 전문가(정형,/비정형), 기획전문가, 기술전문가) ▲신직종 과정(데이터 거래·중개, 데이터 품질·가공, 데이터 시각화) ▲산업‧융합(금융 빅데이터 전문가, 유통 빅데이터 전문가, 데이터 최고 전략가) 교육과정 등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우선지원 대상 기업 소속 재직자라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지원자의 데이터 역량 자가진단 이후 종합평가와 최종평가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다.

윤혜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현장형 데이터 전문가 육성을 위한 웰메이드 교육”이라며 “산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산업수요가 높은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해 데이터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