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컴퓨팅 소프트웨어(SW) 개발 기업 매스웍스코리아는 오는 15일 ‘매트랩 엑스포 2022 코리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산업·학계 및 연구기관의 엔지니어, 과학자, 연구자 등이 참여해 매스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연구개발 성과 및 핵심 기술 트렌드 및 비전이 소개될 예정이다. 최신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매스웍스 기술 전문가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매트랩 엑스포 2022 코리아의 핵심 주제는 ‘기후 과학의 가속화 및 모든 것의 전동화를 통한 지구 살리기’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매스웍스 태냐 모턴(Tanya Morton) 고객 성공 엔지니어링 이사가 기조연설 발표에 나선다.
또 매스웍스 헤더 고르(Heather Gorr) 선임 제품 마케팅 매니저, 마이클 카론(Michael Carone)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매스웍스의 공학용 소프트웨어(SW) ‘매트랩(MATLAB)’에서 코드 작성 없이 작업 및 계산을 자동화하는 대화형 방식 애플리케이션(앱), 라이브 편집기 작업, 시뮬링크에서 병렬 시뮬레이션 실행하는 신규 기능 등을 공유한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매트랩 엑스포는 수학 및 과학 응용산업에서 기술을 다루는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의 성공사례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행사”라며 “올해 행사에서는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최신 기능을 사용해 인공지능(AI), 자율시스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목표를 달성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