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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브, 신규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가 지난 2월 상암시대 개막과 함께 선보인 프로그램들이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개그우먼 팽현숙과 가수 류지광이 MC를 맡고 있는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건강한 웃음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로 시작됐다. 구리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그 동안 의정부 제일시장, 마포구 망원시장, 양평오일장, 성북구 정릉시장 등을 방문해 코로나로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찾아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팽현숙, 류지광 두 MC들이 게스트와 함께 상인, 주민들과 소통하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녹화현장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프로그램 시청률이 지역채널 평균시청률 3배 정도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어, 딜라이브 대표 프로그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바쁜 일상을 보내는 도시의 직장인들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컨셉으로 꾸며지는 ‘하루쯤 반차’ 역시 지난 3월 26일 첫 방송 이후 폰트디자인회사, 스타트업, 쿠바 전문여행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출연, 각자의 방법으로 휴가를 즐기는 모습들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이밖에 슬로우 힐링 콘텐츠 ‘休[쉴;휴]’ 역시 나무모빌, 한양도성, 두물머리의 일출 등을 타임랩스, 롱테이크 기법 등으로 촬영한 아름답고 편안한 영상을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고 있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류종문 대표는 “하반기에도 우리동네의 흥미진진한 역사 이야기를 유명 강사가 재미있게 전해주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히스토리野’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지영
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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