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LG전자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홈 피트니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는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의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을 열고 사업 계획을 30일 발표했다. 행사에는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조주완 사장과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탁영준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경영진과 앰버서더 등이 참석했다.
피트니스캔디 지분은 LG전자와 SM이 각각 51% 49% 보유한다.
앞으로 피트니스캔디는 홈 피트니스 관련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르면 9월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고 스마트폰과 스마트TV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OS)에 탑재할 예정이다.
콘텐츠 카테고리는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으로 6개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피트니스캔디는 앞으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근력강화기구 ▲실내용 자전거 ▲스마트밴드 등의 개발을 검토할 계획이다.
LG전자 조주완 대표는 “그동안 가전 패러다임이 기능과 성능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면 LG전자는 고객경험 중심으로 스마트 가전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서가는 내 삶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