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KT 공연사업 컨트롤타워 맡아...새 활로 찾나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지니뮤직이 KT로부터 공연엔터테인먼트 사업 지휘봉을 넘겨받고 본격적인 오프라인·글로벌 공연 사업 확대에 나섰다. 유튜브뮤직 등장으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경쟁구도가 급변하는 가운데, 새로운 수익 창출로 반전을 꾀하는 모습이다.
지니뮤직은 KT에서 분산 운영 중이던 공연사업 관련 인력·자산 등 인프라를 이관 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오프라인·글로벌 공연 사업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3년 내 지니뮤직 전체 매출 중 20% 이상을 공연사업을 통해 창출할 계획이다.
앞서, 지니뮤직은 지난해 10월 비대면 공연 플랫폼 ‘스테이지(STAYG)’를 출시해 코로나19 상황 속 공연사업을 시작했으며 엔터테인먼트 소속사·포털 플랫폼과 협업 등 다양한 수익 활로를 개척해 왔다.
◆ KT 공연사업 통합 운영…CJ ENM, LG유플러스와 시너지=오프라인·글로벌 공연사업 확대를 위해 지니뮤직은 KT 공연사업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T 내 분산된 공연사업 인프라는 지니뮤직 중심으로 통합된다. 지니뮤직은 ▲공연판권투자 ▲공연기획·제작 ▲공연티켓 판매 ▲공연중계송출 영역 등 공연사업 전 분야를 책임진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지니 플랫폼 사업, 음원유통 사업과 시너지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간 KT는 공연 투자 및 인터넷TV(IPTV) 공연영상 운영, 지니뮤직 스테이지는 온라인 공연중계, 시즌(seezn)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중계를 맡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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