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KB증권, 9월까지 '변동장세 주식투자' 마이데이터 이벤트

변재영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KB증권이 최근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 속에 주식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마이데이터 투자콘텐츠를 소개하고 오는 9월6일까지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 마이데이터는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 속에서 주식투자를 관망하기보다 나의 투자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나의 지난 투자패턴을 훑어보며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선 투자자는 ‘투자 종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KB증권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타 증권사 계좌까지 모두 융합해 정확한 현재 나의 투자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

전 증권사에 흩어져 있는 투자자산·투자원금·수익률 등 핵심정보를 결제일 기준으로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며, 종목별·유형별·금융사별 투자비중을 직관적인 그래프로 보여줘 치우쳐져 있지 않은지 판단할 수 있다.

‘투자습관진단 서비스’는 과거 1년간의 국내주식 매매를 분석해 투자유형을 분석하고, 투자습관을 진단해 고객의 투자 강점·약점을 파악해준다.

▲1년동안 얼마나 벌었을까? ▲나에게 기쁨과 슬픔을 준 종목은? ▲나의 승전보는 몇 번? ▲얼마나 오~래 지녔을까? 등 다양하게 나의 과거 매매 패턴을 알려주고, 각 항목별로 고객과 투자성향이 비슷한 그룹과의 비교를 통해 지난 1년간의 투자성과를 분석해준다. ▲어떤 업종에서 주로 벌었을까? ▲어떤 규모에 주로 투자했을까? ▲어떤 가격 등락폭을 선호했을까? ▲어떤 추세에 매수/매도했을까? 등 나도 몰랐던 나의 투자유형별 선호도 분석도 가능하다.

이벤트’는 만19세 이상 국내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KB증권 외에 은행·보험·카드·증권 등 타금융기관의 자산을 처음으로 연결하면 연결한 기관 개수에 따라 룰렛 참여횟수를 최대 16회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경품은 매일 3명을 추첨해 갤럭시 워치4(골프에디션실버 40mm/블랙 40mm/실버 40mm)를 제공하며, 그 외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변재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