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리치앤코, 디지털 고도화 작업 순항 중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국내 인슈어테크 설계사(GA) 리치앤코가 1분기 디지털 전환 계획을 발표한 이후 디지털 고도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진행중인 디지털 전환은 신규 시스템 구축과 기존 세일즈 지원시스템 고도화 등 크게 두 가지 방향이다.

회사는 이 중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은 현재 출시된 유사 시스템들과 비교해 진일보한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은 고객상담 시 실시간으로 보험료와 가입 조건을 모두 반영한 보험상품을 비교·추천할 수 있다.

또한 세일즈 지원시스템의 고도화는 기존 보장분석시스템의 UI/UX 개편 등을 포함한 설계사 사용성 개선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작업은 기존 시스템과 연동성을 고려해 상담 프로세스 혁신을 실현하는 한편 영업 현장의 니즈를 IT 기술로 구현해 설계사가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고객들에게 얼마만큼의 디지털 경험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시장에서 성패가 갈릴 것"이라며 "보험 관련 오랜 기간 축적된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당사에게 디지털 보험 환경의 도래는 시장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