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NHN두레이, 하나손해보험 자회사에 협업 솔루션 공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두레이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하나금융파인드’에 자사 협업 솔루션 ‘두레이(Dooray!)’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금융파인드는 하나손해보험의 자회사로, 고객의 보험, 재무, 은퇴준비 상태 등을 진단 및 분석해 개인별 맞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보험대리점(GA)이다. 전국 대리점을 통해 축적한 고객 정보 및 업무 히스토리를 통합 관리하고, 대리점 및 부서 간에 유기적으로 업무를 공유하기 위해 협업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NHN두레이에 따르면 하나금융파인드는 메신저와 업무 이력 관리, 화상 회의, 자동번역 등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에 더해 전자결재 근무관리를 지원하는 그룹웨어, 전사적자원관리(ERP) 연계 기능까지 일괄 제공하는 것을 높이 평가했다.

또 보안 역시 선택의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보험대리점 특성상 고객 정보 및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NHN두레이는 자사 제품이 기업이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충족했다고 강조헀다. NHN두레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과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 최고 수준 ‘골드’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NHN 두레이 백창열 대표는 “두레이는 프로젝트, 메일, 메신저 등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올인원으로 제공해 기업이 속한 업계 및 사업 형태와 상관없이 효율적인 협업과 소통을 실현해주는 협업 솔루션”이라며 “이번 공급 건이 다수 대리점을 운영하며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의 효율화를 고민하는 많은 국내 기업이 참고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