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SK쉴더스-클루커스, 손잡고 MS 애저 기반 클라우드 보안 사업 확대

이종현
왼쪽부터 클루커스 조상철 부사장과 SK쉴더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왼쪽부터 클루커스 조상철 부사장과 SK쉴더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SK쉴더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기업 클루커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MS 애저(Azure) 기반의 클라우드 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SK쉴더스가 지난 7월 한국MS와 맺은 ‘차세대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진행된 건이다. MS 최고 등급 파트너 애저 엑스퍼트 MSP 사업자인 클루커스와 협력해 애저 기반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진행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국내 애저 클라우드 전환사업 공동 추진 ▲클루커스 고객사 대상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도입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각사가 보유한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애저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SK쉴더스는 클루커스가 보유한 300여개 고객사에 대한 보안성 강화도 추진한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원격관제 등 전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애저 네이티브 보안 솔루션도 도입을 추진한다.

SK쉴더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MS가 인증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사인 클루커스와 함께 견고한 애저 클라우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뛰어난 전문 역량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고객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루커스 조상철 부사장은 “클라우드 MSP의 핵심 기술 역량으로 사이버 보안이 강조되며, 관리형 보안 서비스(MSSP) 제공에 대한 니즈도 확대되는 추세”라며 “독보적인 사이버 보안 역량을 갖춘 SK쉴더스와의 업무 협약으로 보안 관제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잘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