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페24, 라이브 커머스 컨설팅 지원…맞춤형 방송 설계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카페24가 판매자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을 돕는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판매자 대상 라이브커머스 컨설팅 지원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컨설팅에서는 방송 전문가가 판매자에게 일대 일로 라이브커머스 진행 노하우를 전수한다. 방송 전문가는 ▲브랜드 ▲판매 아이템 ▲소비자층 등을 분석해 판매자가 방송상 어떤 내용을 강조해야 할지 설계한다. 예를 들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여성을 겨냥한 생활용품, 40대 남성에게 어울리는 패션 등 제품마다 구매를 일으키는 시나리오 도출을 돕는 것이다.

라이브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각종 기법 교육도 진행한다. 모바일 방송 송출 방법과 효과적 상품 정보 전달을 위한 기초 발성법, 판매량 증대에 도움이 되는 출연자 선별 등 세부적인 노하우를 알려준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설치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기능도 확대 중이다. 쇼핑몰 기능을 앱 형태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에는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 마련돼 있다.

판매자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바로 방송을 송출하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개발사 카테노이드)’ ▲패션·뷰티 상품 판매 방송 특화 촬영을 지원하는 ‘서울쇼룸 라이브(개발사 서울쇼룸)’ ▲촬영장비 기반 방송 및 마케팅을 돕는 ‘JK라이브 스튜디오(개발사 제이케이디자인랩)’ 등 앱을 내려 받아 사용 가능하다.

카페24는 앞으로도 전문가를 초청한 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 교육을 열고,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는 판매자에게 소비자와 소통 폭을 넓히는 과정에서 필요한 중요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시장에서 각종 기술 장벽을 낮추기 위한 연구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