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손오공·보노보노부터 루비로즈까지…인기 게임X애니가 온다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게임사 시선에 인기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꽂혔다.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과 위메이드커넥트, NHN 등 다수 게임사는 대표 타이틀 게임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접목하거나,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이용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30대 이상 세대 게이머에겐 친숙함과 추억의 경험을 선사하고, 20대 이하 세대 게이머에겐 명작 스토리와 특유 감성을 통해 게임 플레이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우선,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약 40년 된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볼’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날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Dragonball Super: Super Hero)’ 전 세계 개봉을 기념해 이뤄졌다.

앞서 이 영화는 지난달 19일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개봉된 바 있다. 드래곤볼 슈퍼의 수입과 배급을 맡고 있는 소니픽쳐스에 따르면 이 영화는 개봉 후 첫 주말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당시 각종 외신 및 문화계에선 영화 ‘불릿 트레인’ 브래드 피트를 손오공이 이겼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에는 일찍이 손오공이 괴멸시킨 것으로 알려졌던 악의 조직 레드리본군이 제작한 궁극의 인조인간 ‘감마 1호’와 ‘감마 2호’가 등장한다. 피콜로와 손오반은 자신들을 ‘슈퍼 히어로’라고 칭하는 두 인조인간들에 맞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인다. 내년 중 게임 속에서 손오공 등 드래곤볼 주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영화 개봉을 기념해 파트너십을 맺게 됐고, 업데이트나 게임 내 선보일 콘텐츠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드래곤볼 IP 시너지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더욱 재밌는 게임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HN 대표 타이틀로 꼽히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도 유명 미국 애니메이션 ‘RWBY’와 손잡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RWBY는 미국 ‘루스터 티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13년 방영을 시작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주인공들이 살고 있는 램넌트(Remnant)라는 세계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다. 이를 원작으로 하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RWBY 빙설제국’도 지난 7월부터 도쿄MX와 한국 애니플러스 등에 매주 일요일 편성, 방송되고 있다. 앞서 지난 2017년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첫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선 ‘RWBY 스페셜 계약서’를 통해 RWBY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2017년 첫 협업 당시 출시했던 용사 6종인 ▲블레이크 벨라도나 ▲와이스 슈니 ▲양 샤오롱 ▲피라 니코스 ▲노라 발키리 ▲루비 로즈에 신규로 추가된 용사 2종인 ▲레이븐 브런웬 ▲신더 폴 등이다.

또, RWBY에 등장하는 용사들을 만날 수 있는 RWBY 콜라보 던전도 진행 중이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재화와 보석을 비롯해 ▲‘힘을 갈망하는 신더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고대의 서 ▲무기 옵션 변경권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RWBY의 다양한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달성할 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에브리타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만화를 시작으로 35년 넘게 연재되고 있는 보노보노는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에서 매주 화요일 방송되고 있다. 이를 비롯해 재능TV, 브라보키즈 등 전문 채널과 글로벌동영상서비스(OTT) 티빙 등에서 편성, 방송 중이다.

에브리타운에선 다음달 4일까지 애니메이션 세계관과 디자인을 활용한 신규 건축물을 선보인다. 현재 에브리타운에는 무스 케이크 전문점과 스윗 하우스 2종, 피크닉 2종, 테마파크 등 다양한 건축물이 새롭게 등장했다.

보노보노 컬래버레이션 건축물을 모두 모으면 희귀 타이틀이 담긴 ‘달콤카드’와 시드 20개를 획득하는 수집 이벤트도 열렸다. 낚시로 획득한 재료로 보상을 받는 ‘시푸드 트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위메이드커넥트 관계자는 “보노보노 일러스트 적용 등 원작 IP를 게임에서 완벽하게 구현한 만큼, 많은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할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