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빔 소프트웨어, 전 VM웨어 CMO 릭 잭슨 영입

이종현
릭 잭슨 CMO
릭 잭슨 CMO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빔 소프트웨어(이하 빔)은 릭 잭슨(Rick Jackson)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잭슨 CMO는 클릭, 랙스페이스, VM웨어 등 글로벌 기업에서 마케팅 총괄을 담당한 인물이다. 가상환경, 물리환경, 하이브리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쿠버네티스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가라는 것이 빔의 설명이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잭슨 CMO는 클릭에서 8년간 마케팅 조직을 이끌었다. 빔 관계자는 잭슨 CMO가 클릭 근무 이전에는 VM웨어에서 CMO를 지내며 가상화에서 클라우드 인프라로의 전환을 주도했고,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일조했다고 전했다.

잭슨 CMO는 “빔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기업이 보유한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악의적인 공격과 예상치 못한 운영 중단에 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 취약한 상황에 놓여있다”며 “이러한 상황에도 빔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45만여 개의 조직을 보호하고 있다. 이는 최고의 인재들,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 우수한 제품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말했다.

아난드 에스와란(Anand Eswaran) 빔 최고경영자(CEO)는 “잭슨은 그동안 다양한 글로벌 조직에서 성장과 산업 혁신을 주도해 자신의 글로벌 마케팅 능력을 증명했다”며 “그의 경험을 통해 빔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보호 솔루션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