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KT넥스알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 고도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KT넥스알과 함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 플랫폼 데이터만 담고 있던 기존의 DMP를 KT그룹사 및 써드파티 데이터까지 수용 가능한 통합형 DMP로 개선한다.
업그레이드된 DMP는 성별, 연령대, 거주지, 관심사 등에 근거한 오디언스(광고 수용자) 성향을 분석·예측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나스미디어는 통합형 DMP를 통해 기존의 광고 구매 플랫폼(DSP)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페타바이트(PB) 단위 이상의 이미지, 텍스트 등 비정형 데이터도 수용해 컨텍스츄얼(Contextual) 타깃팅, AI 소재 크리에이션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도 나선다.
대내외 데이터 통합형 DMP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KT넥스알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고효율화와 양질의 오디언스 확보 ▲불법 트래픽 방지, 브랜드 보호 등 광고서비스 질적 강화 ▲개인정보보호 강화에 대비한 대안 타깃팅 개발 등을 추진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협업 솔루션들은 연말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 상용화할 예정이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