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나스미디어, KT넥스알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 고도화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KT넥스알과 함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 플랫폼 데이터만 담고 있던 기존의 DMP를 KT그룹사 및 써드파티 데이터까지 수용 가능한 통합형 DMP로 개선한다.

업그레이드된 DMP는 성별, 연령대, 거주지, 관심사 등에 근거한 오디언스(광고 수용자) 성향을 분석·예측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나스미디어는 통합형 DMP를 통해 기존의 광고 구매 플랫폼(DSP)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페타바이트(PB) 단위 이상의 이미지, 텍스트 등 비정형 데이터도 수용해 컨텍스츄얼(Contextual) 타깃팅, AI 소재 크리에이션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도 나선다.

대내외 데이터 통합형 DMP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KT넥스알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고효율화와 양질의 오디언스 확보 ▲불법 트래픽 방지, 브랜드 보호 등 광고서비스 질적 강화 ▲개인정보보호 강화에 대비한 대안 타깃팅 개발 등을 추진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협업 솔루션들은 연말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 상용화할 예정이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