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후시스, 건설안전박람회서 ‘비접촉 생체인식 키오스크’ 전시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비접촉 생체인식 솔루션 기업 이후시스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2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건설안전박람회는 중대재해처벌법 전면 시행으로 급증한 안전 수요에 중점을 두고 각종 솔루션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시스는 이번 박람회에 ‘비접촉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 ‘스마트음주측정기’ 등을 전시한다.

이후시스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건설현장 등 산업 현장에 출근한 근로자 출근 체크와 건강 이상 유무 확인, 음주 측정이 가능하다. 카메라를 이용해 비접촉 안면인식으로 영상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5~10초 내 출입자 얼굴인식·발열체크·혈압·맥박·산소포화도 등 지표를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출·퇴근 시 건강정보를 체크 할 수 있고, ‘스마트 음주측정기’를 장착하면 음주로 인한 현장 사고도 예방 가능하다.

이후시스 스마트 음주측정기는 비접촉 측정기다. 호흡을 통해 음주 여부를 감지한다. 음주 여부가 확인되면 LED등에 빨간불이 들어오며 키오스크에 혈중 알코올 농도(%)가 표시된다.

한편 이후시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에도 참가해 ‘인공지능(AI) 안면인식 심리탐지 솔루션’도 공개한다. AI 안면인식 심리탐지 솔루션은 단체시설에서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범죄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후시스는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건설현장 등 노동집약 시장에서 안면인식에 의한 출퇴근 체크, 헬스케어, 문진표 작성관리로 안전한 현장 운영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